12세기 중반의 어느 날, 한 눈에 띄지 않는 수도사가 서퍽의 세인트 에드먼드 수도원에 앉아 양피지에 펜을 꽂았습니다. 그는 몇 년 전에 만난 한 남자의 추악한 삶을 연대순으로 기록하고 있었는데, 그 이야기가 너무 부적절하지 않기를 바랐습니다.
익명의 수도사의 관심은 그가 방문했던 레딩의 다른 수도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위풍당당한 건물의 거친 부싯돌 벽 안에서, 거의 불이 꺼진 방의 그늘 속에서, 그는 그곳에 사는 형제들을 만났습니다. 그들 중에는 즉시 특이한 사람으로 튀어 나온 사람이있었습니다 - 지금은 다른 사람들과 같은 두건이 달린 예복을 입고 있지만 한때 매우 다른 삶을 살았던 수도사였습니다. 이 남자는 차분한 어조로 자신이 어떻게 우연히 승려가 되었는지 설명했습니다.
1157년에 에식스의 헨리는 행동보다는 태어날 때부터 부유하고 강력했습니다. 그는 검을 다루는 기술로 유명한 기사였으며 영국의 헨리 2 세의 신뢰를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그다지 친절하지 않았습니다 – 그는 돈을 훔쳤고, 여자들에게 수치를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리고 무고한 남자를 고문했습니다.
그런 다음 웨일즈 전투에서 기괴한 사건이 모든 것을 위협했습니다. Essex는 실수로 왕이 죽었다고 발표하여 군대가 거의 포기하고 도망칠 뻔했습니다. 6 년 후, 레딩에서 그의 친척 중 한 명이 이것이 반역이라고 공개적으로 선언하고 결투에 도전했습니다. 이것은 전투에 의한 시련이 될 것입니다.
템스 강의 진흙 투성이의 둑에서 군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고발하는 친척(역시 기사)은 "강하고 빈번한 타격"으로 공격했습니다. 처음에 Essex는 기술로 자신을 변호했지만 자신이 잘못한 사람들에 대한 일련의 환상 후에 그는 수치심과 두려움으로 가득 찼습니다. 그는 맹목적으로 상대에게 날아가 배운 모든 것을 포기했습니다. 갑옷에 칼날이 많이 부딪히는 가운데 그는 쓰러졌다.
왕은 지역 승려들에게 에식스의 시신을 옮겨 묻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기적적으로 Essex는 살아남았고 그들 사이에서 참회하며 여생을 살았습니다. 그것은 도덕적 이야기로 쓰여졌지만 또 다른 관점이 있습니다 : Essex는 칼싸움 지식을 버리고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기사는 중세 시대의 가장 큰 유명인이었습니다. 그들 중 최고는 성, 땅 및 궁정의 영향력에 대한 기술에 대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충돌하는 칼날과 기사도 행위로 전설, 시, 그림에 활기를 불어넣는 당대의 낭만적인 영웅으로 널리 유명했습니다.
물론 기사가 되려면 빛나는 갑옷과 고귀한 말 이상의 것이 필요했습니다. 야심 찬 전사들은 어린 시절부터 민첩한 발놀림, 공격을 빗나가는 방법, 가능한 한 빨리 적을 죽이는 다양한 소름 끼치는 방법을 연습하면서 최대 10년 동안 훈련하는 것이 정상이었습니다.
칼싸움은 무작위로 베거나 찌르는 문제가 아니라 쿵푸나 스모 레슬링에 필적하는 정교한 무술이었습니다. 그러나 수세기 후, 그 비밀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정보는 사라졌습니다. 수년간의 연구에도 불구하고 오늘날까지 관련된 기술은 신비로 남아 있습니다.
사실, 그 시대의 모든 영화, 시리즈 또는 연극에서 정교한 앞뒤 검술은 대부분 만들어졌습니다. 롱소드 강사이자 런던 역사 펜싱 클럽의 전 회장인 제이미 맥아이버는 "때때로 TV를 보는 즐거움을 앗아간다"고 말하면서 "TV를 보고 '맙소사, 잠깐, 뭐 하는 거야?'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 났습니까?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 졌는지 알아낼 것입니까?
영웅과 정육점
중세 칼싸움의 궁극적인 전문가는 근접전의 미묘한 기술로 제자들을 훈련시킨 엘리트 운동선수인 "파이트 마스터"였습니다. 가장 유명한 사람들은 그들이 훈련시킨 기사들만큼이나 유명했으며, 그들이 사용한 많은 기술은 수백 년 전의 지속적인 전통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고대였습니다.
이 희귀 한 재능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지만 살아남은 정보 조각은 음모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곱슬 머리, 인상적인 구레나룻, 타이트한 바디 슈트를 좋아하는 독일 펜싱 마스터 인 Hans Talhoffer는 특히 체크 무늬의 과거를 가지고있었습니다. 1434 년에 그는 한 남자를 살해 한 혐의로 기소되어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그를 납치 한 것을 인정했습니다.
파이트 마스터는 소름 끼치는 치명적인 무기로 작업했습니다. 훈련의 대부분은 장검 또는 검과 버클러(한 손에는 검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작은 방패를 들고 있는 전투 스타일)로 펜싱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단검, 장대 도끼, 방패를 휘두르는 방법, 심지어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거나 돌 한 자루만 가지고 싸우는 방법도 가르쳤습니다(나중에 자세히 설명).
일부 격투 마스터는 15세기에 그림자 같은 그랜드마스터 요하네스 리히테나우어 밑에서 훈련한 약 18명의 남성으로 구성된 사회인 리히테나우어 펠로우십과 같은 형제애로 조직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거의 전설적인 인물 자신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직 파악하기 어렵지만, 그는 소수의 선별된 제자를 훈련시키고 새로운 펜싱 비밀을 배우기 위해 국경을 넘어 순회 생활을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른 전투 마스터들은 공작, 대주교 및 기타 여러 귀족이 고용하여 자신과 경비원을 훈련시키는 등 집 가까이에 머물렀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심지어 자신의 "싸움 학교"를 설립하여 정기적 인 주간 세션을 위해 덜 부유 한 학생들을 모았습니다.
영국 왕립 무기고의 이사인 닐 그랜트는 그러한 교사 중 한 명이 이탈리아 북부의 볼로냐 대학교에서 프로그램을 개설했는데, 기록에 따르면 출석 비용은 현대 체육관 회원권과 거의 같다고 설명합니다. 그곳에서 그는 야심 찬 전사, 기사 및 일반 시민을 가르쳤으며 전쟁을 준비하거나 사법 결투 또는 토너먼트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멘토링했습니다.
게임이 아니 었습니다. 중세 시대에 견습 전사들은 그들의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 죽지 않을 것이라는 매우 동기 부여 된 전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고의 전사들은 당시의 계층 구조를 초월하여 지배 계급으로 뛰어들 수있는 사회적 명예도있었습니다..
적어도 돈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는 정교한 검술이 필수적이었습니다. 미국 앨라배마주 트로이 대학교의 중세 문학 부교수인 리처드 스콧 노크스는 "작은 검이라도 만드는 데는 엄청난 양의 강철이 필요할 것"이라며 충분히 뜨겁게 하려면 수백 킬로그램의 숯이 필요했을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엄청난 비용은 당신이 무기를 가지고 있고 '글쎄, 그냥 나가서 뾰족한 끝에 꽂을 것'이라고 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당신은 그것을 손상시키고 싶지 않았습니다."
댓글